오늘은 프리시즌 후속조치 1부로 8.24 패치에서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먼저 8.24 패치에서 조정할 것들과 그것에 대한 라이엇의 생각을 알아보겠습니다.


● 룬



- 어둠의 수확 (하향) : 기본 피해량을 40 ~ 80 ---> 20 ~ 60 으로 하향한다.

어둠의 수확 같은 생장형 룬을 선택시 그만큼 게임 초반 위력을 희생해야 한다.

그 이후 지속시간 증가, 삭제 가능성, 발동 기준 체력(50% ---> 40%) 등 재조정 여부를 검토할 것이다.





● 정글몹




 - 칼날부리 (조정) : 칼날부리 캠프 생성 시간을 1:27 ---> 1:30로 약간 늦춘다.

일부 챔피언(카서스, 아트록스 등)이 칼날부리 사냥 후 미니언 첫 웨이브를 쉽게 먹을 수 있게 하지 않는다.







● 챔피언



 - 빅토르 (하향) : 탐에서의 빅토르 하향을 검토 중이다.

힘의 흡수(Q) 기본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 하향이나

힘의 흡수(Q) 및 죽음의 광선(E) 계수 상향이 적용될 수도 있다.





 - 이렐리아 (하향) : 단순 수치 변경을 통해 일부 위력을 약화했다.

 이후 패치에서 대규모 조정이 예상된다.

 저항의 춤(W) 위력 감소 가능성이 있다.





 - 아트록스 (하향) : 다르킨의 검(Q) 몬스터 추가 피해량을 삭제한다.

소환사 주문으로 강타를 선택했을 때 위력을 감소했다.







 - 아칼리 (하향) : 전체적인 힘을 약화한다. 이후에 대규모 위력 변경을 검토한다.






 - 잭스 (하향) : 정글에서 너무 강해 일부 위력을 다소 하향한다.








 - 카밀 (하향) : 정글에서 보이는 위력을 감소하고, 공격로 위력은 이것보다는 소폭으로 감소한다.

기본 공격 속도가 감소할 수 있다.






 - 르블랑 (하향) : 일부 위력을 감소한다. 상당히 직접적으로 조정될 것이다.






 - 일라오이 (하향) : 스킬 한두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할 것이다.

강화는 해야하지만 어떻게 강화할지는 불분명하다.







다음으로는 8.24 패치에서는 아직 변경이 되지 않지만 다음 패치에 변경을 할것이거나 라이엇이 눈여겨보고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


● 챔피언


 - 파이크 (하향) : 골드나 경험치 우위에 있을 경우 너무 강하다.

위력 증가 및 스킬 레벨 상승에 대해 내용 검토를 예정 중이다.

혼자 라인에 설땓 너무 강하다.

8.24b 패치에서 변경이 예상된다.





 - 카서스 : 침착, 최후의 저항을 선택할  수 있게 된 것이 효과가 좋다.

아직은 검토 중이다.





 - 탈리야 : 정글 사냥 능력이 되돌아오기 시작해서 지켜볼 것이다.








● 아이템


 - 구인수의 격노검 : 변경 계획이 없다.

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확실한 성공이 아닌듯 하다.




● 룬


 

 - 기민함 : 일부 챔피언과의 효율이 좋지만 대다수와는 그렇지 못하다.

조금 더 지켜볼 것이다.





 - 침착, 절대 집중 : 둘다 강하지만 현재가 적절하다.





현재까지 라이엇의 생각은 이렇다고 하네요.


개인적으로 요즘 롤을 하면 개나 소나 다 드는 어둠의 수확은 패치를 잘했다고 생각이 드네요.


좀 더 하향을 먹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....ㅎ


그럼 다른 롤뉴스에서 봐요~

+ Recent posts